잠 줄이는 방법 10가지

다들 잠 많이 주무시나요? 저는 너무 많이 자는 편이라 이제 잠을 줄여볼까 해서 잠 줄이는 방법을 찾아봤습니다. 저도 오늘부터 잠줄이기 프로젝트 도전해보려고 해요. 다른 분들도 잠 줄이고싶다 하시는 분들은 오늘 포스팅 참고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.

1.잠자기 1시간 전부터 휴대폰,tv 멀리하기

2.잠자기 전 간단한 스트레칭하기(과도한운동x)

3.알코올, 니코틴, 카페인 등 자제하기

4. 매일 같은 시간에 자고 같은 시간에 일어나기

5.자신에게 맞는 매트리스와 베개 이용하기

6.실온을 시원하게 유지하기(잠을 자기 가장 좋은 온도 15~19도)

7.잠자는시간 천천히 줄이기

8.저녁 8시 이후 음식섭취하지 않기

9.저녁에 반신욕, 독서 하기

10.일어나는 즉시 기지개 켜기 등 몸전체 스트레칭하기

잠 줄이는 방법이라고 이번 포스팅을 쓰긴 했지만 하루 적정수면시간은 7~8시간 정도라고 합니다. 잠을 너무 적게 자는 사람들은 수면부족으로 인해 일상생활 속 극심한 피로를 느낄 수 있으며 일을 할때 효율성이 떨어지고 이외에도 여러 건강상 문제가 있을 수 있으니 하루에 적어도 6시간 이상은 잠을 자주는 것이 좋습니다.